Blog
Blog
Blog

전통적 마케팅 퍼널의 종말, Loop 기반 Growth Cycle의 중요성
AI 시대의 전통적 마케팅이 더이상 무의미해지며, 루프마케팅(Loop Marketing)을 토대로 Loop 기반 Growth Cycle을 구축해야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9월 10일

전통적 마케팅 퍼널의 종말, Loop 기반 Growth Cycle의 중요성
AI 시대의 전통적 마케팅이 더이상 무의미해지며, 루프마케팅(Loop Marketing)을 토대로 Loop 기반 Growth Cycle을 구축해야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9월 10일

전통적 마케팅 퍼널의 종말, Loop 기반 Growth Cycle의 중요성
AI 시대의 전통적 마케팅이 더이상 무의미해지며, 루프마케팅(Loop Marketing)을 토대로 Loop 기반 Growth Cycle을 구축해야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9월 10일

슈카월드 ‘990원 소금빵’ 논란, 시장을 흔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을 기반으로 슈카월드 990원 소금빵 논란에 대해 살펴보며 시장 혼란을 기회로 전환하는 전략에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9월 3일

슈카월드 ‘990원 소금빵’ 논란, 시장을 흔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을 기반으로 슈카월드 990원 소금빵 논란에 대해 살펴보며 시장 혼란을 기회로 전환하는 전략에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9월 3일

슈카월드 ‘990원 소금빵’ 논란, 시장을 흔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을 기반으로 슈카월드 990원 소금빵 논란에 대해 살펴보며 시장 혼란을 기회로 전환하는 전략에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9월 3일

평균의 허상에서 벗어나 주도적 성장 돕는 ‘마케터 커리어 프레임워크’
평균주의 사회에서 탈피하는 마케터 커리어 설계법에 대해 토드 로즈의 다크호스 전략으로 기반으로 진정한 마케팅 전문성을 갖추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18일

평균의 허상에서 벗어나 주도적 성장 돕는 ‘마케터 커리어 프레임워크’
평균주의 사회에서 탈피하는 마케터 커리어 설계법에 대해 토드 로즈의 다크호스 전략으로 기반으로 진정한 마케팅 전문성을 갖추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18일

평균의 허상에서 벗어나 주도적 성장 돕는 ‘마케터 커리어 프레임워크’
평균주의 사회에서 탈피하는 마케터 커리어 설계법에 대해 토드 로즈의 다크호스 전략으로 기반으로 진정한 마케팅 전문성을 갖추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18일

편안함의 습격에 맞서는 전략적 불편함: 고객 세분화 전략
‘편안함 증후군’에 빠진 마케팅 전략의 구조적 한계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불편함에 대해 그로스 마케팅 관점의 고객 세분화 전략을 정의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11일

편안함의 습격에 맞서는 전략적 불편함: 고객 세분화 전략
‘편안함 증후군’에 빠진 마케팅 전략의 구조적 한계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불편함에 대해 그로스 마케팅 관점의 고객 세분화 전략을 정의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11일

편안함의 습격에 맞서는 전략적 불편함: 고객 세분화 전략
‘편안함 증후군’에 빠진 마케팅 전략의 구조적 한계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적 불편함에 대해 그로스 마케팅 관점의 고객 세분화 전략을 정의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11일

B2C 온라인커머스 업셀링·크로스셀링 마케팅 전략
신규 고객 확보 비용이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의 5배에서 25배에 달하는 상황에서, 업셀링과 크로스셀링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8일

B2C 온라인커머스 업셀링·크로스셀링 마케팅 전략
신규 고객 확보 비용이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의 5배에서 25배에 달하는 상황에서, 업셀링과 크로스셀링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8일

B2C 온라인커머스 업셀링·크로스셀링 마케팅 전략
신규 고객 확보 비용이 기존 고객 유지 비용의 5배에서 25배에 달하는 상황에서, 업셀링과 크로스셀링이 핵심 성장 동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8일

Growth Loop와 Retention: 감정적 애착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매커니즘
Death Valley를 넘어 지속가능한 Retention Plateau 달성을 위해선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머물고 공유하고 싶어지는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비즈니스 매커니즘을 설계해야 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6일

Growth Loop와 Retention: 감정적 애착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매커니즘
Death Valley를 넘어 지속가능한 Retention Plateau 달성을 위해선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머물고 공유하고 싶어지는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비즈니스 매커니즘을 설계해야 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6일

Growth Loop와 Retention: 감정적 애착이 만드는 지속가능한 매커니즘
Death Valley를 넘어 지속가능한 Retention Plateau 달성을 위해선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머물고 공유하고 싶어지는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비즈니스 매커니즘을 설계해야 합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6일

이메일 마케팅 성과 최적화 전략: Kit Automation 실무 활용법
앞으로는 개인화된 접근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과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독자가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지, 언제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지를 예측하고…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5일

이메일 마케팅 성과 최적화 전략: Kit Automation 실무 활용법
앞으로는 개인화된 접근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과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독자가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지, 언제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지를 예측하고…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5일

이메일 마케팅 성과 최적화 전략: Kit Automation 실무 활용법
앞으로는 개인화된 접근이 중요해질 것입니다. 과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독자가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질지, 언제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지를 예측하고…
GROWTH MARKETING
2025년 8월 5일

AARRR 풀퍼널 이메일 마케팅 실전 가이드
이메일 마케팅은 단순한 대량 발송에서 벗어나 초개인화된 고객 여정 설계의 중심축으로 진화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일 347억 건의…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31일

AARRR 풀퍼널 이메일 마케팅 실전 가이드
이메일 마케팅은 단순한 대량 발송에서 벗어나 초개인화된 고객 여정 설계의 중심축으로 진화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일 347억 건의…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31일

AARRR 풀퍼널 이메일 마케팅 실전 가이드
이메일 마케팅은 단순한 대량 발송에서 벗어나 초개인화된 고객 여정 설계의 중심축으로 진화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매일 347억 건의…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31일

고객 이탈과 LTV의 실무 활용법 – 이탈률(CR) 계산법
이 글은 고객 이탈(Churn)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산법까지 안내하는 입문서입니다. 고객 이탈 예측(Churn Prediction)과…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29일

고객 이탈과 LTV의 실무 활용법 – 이탈률(CR) 계산법
이 글은 고객 이탈(Churn)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산법까지 안내하는 입문서입니다. 고객 이탈 예측(Churn Prediction)과…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29일

고객 이탈과 LTV의 실무 활용법 – 이탈률(CR) 계산법
이 글은 고객 이탈(Churn)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부터 실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산법까지 안내하는 입문서입니다. 고객 이탈 예측(Churn Prediction)과…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29일

AI 시대의 질문의 중요성: 2025년 그로스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AI가 답을 내놓는 시대, 질문하는 능력이 중요해진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작유의 질문의 기술을 통해 그로스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28일

AI 시대의 질문의 중요성: 2025년 그로스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AI가 답을 내놓는 시대, 질문하는 능력이 중요해진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작유의 질문의 기술을 통해 그로스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28일

AI 시대의 질문의 중요성: 2025년 그로스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
AI가 답을 내놓는 시대, 질문하는 능력이 중요해진 이유는 무엇일까? 아이작유의 질문의 기술을 통해 그로스마케팅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28일

일론 머스크의 5단계 엔지니어링 원칙을 활용한 그로스 마케팅 전략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의 5단계 원칙을 실제 제품 개발에 적용했습니다. 4680 배터리 개발 과정에서 탭 부품 제거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품 제거 원칙 적용…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18일

일론 머스크의 5단계 엔지니어링 원칙을 활용한 그로스 마케팅 전략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의 5단계 원칙을 실제 제품 개발에 적용했습니다. 4680 배터리 개발 과정에서 탭 부품 제거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품 제거 원칙 적용…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18일

일론 머스크의 5단계 엔지니어링 원칙을 활용한 그로스 마케팅 전략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의 5단계 원칙을 실제 제품 개발에 적용했습니다. 4680 배터리 개발 과정에서 탭 부품 제거 과정에서 불필요한 부품 제거 원칙 적용…
GROWTH MARKETING
2025년 7월 18일

Zomato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전략: 글로벌 푸드테크 유니콘의 성공 공식
이 글에서는 Zomato가 어떻게 단일 플랫폼에서 다면적 비즈니스 생태계로 발전했는지, 그리고 한국 기업들이 배울 수 있는 성장 전략과 마케팅 인사이트…
GROWTH MARKETING
2025년 6월 9일

Zomato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전략: 글로벌 푸드테크 유니콘의 성공 공식
이 글에서는 Zomato가 어떻게 단일 플랫폼에서 다면적 비즈니스 생태계로 발전했는지, 그리고 한국 기업들이 배울 수 있는 성장 전략과 마케팅 인사이트…
GROWTH MARKETING
2025년 6월 9일

Zomato의 비즈니스 모델과 성장 전략: 글로벌 푸드테크 유니콘의 성공 공식
이 글에서는 Zomato가 어떻게 단일 플랫폼에서 다면적 비즈니스 생태계로 발전했는지, 그리고 한국 기업들이 배울 수 있는 성장 전략과 마케팅 인사이트…
GROWTH MARKETING
2025년 6월 9일

[Hubspot] 우리 회사, 어떤 CRM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고객 여정부터 전환, 세일즈 활동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허브스팟 CRM의 핵심 기능과 우리 팀에 맞는 도입 체크리스트, 지금 확인해보세요.
GROWTH MARKETING
2025년 5월 31일

[Hubspot] 우리 회사, 어떤 CRM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고객 여정부터 전환, 세일즈 활동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허브스팟 CRM의 핵심 기능과 우리 팀에 맞는 도입 체크리스트, 지금 확인해보세요.
GROWTH MARKETING
2025년 5월 31일

[Hubspot] 우리 회사, 어떤 CRM 마케팅 솔루션을 도입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고객 여정부터 전환, 세일즈 활동까지 하나의 흐름으로. 허브스팟 CRM의 핵심 기능과 우리 팀에 맞는 도입 체크리스트, 지금 확인해보세요.
GROWTH MARKETING
2025년 5월 31일